대학 편입 전문 알렉산더 컬리지 (Alexander College), 졸업 후 워크퍼밋도 가능

대학 편입 전문 알렉산더 컬리지 (Alexander College), 졸업 후 워크퍼밋도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 편입으로 아주 명성이 높은 Alexander College를 소개할까 합니다.

Alexander College는 대학 편입을 위한 체계적이고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200여명 이상의 UBC와 같은명문대 대학 편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 후 3년간 워크퍼밋으로 (PGWP) 향후 영주권 취득도 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진로 설계가 가능한 학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이제부터 Alexander College의 장점은 무엇인지, 왜 인기가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렉산더 버나비 캠퍼스 풍경)
 

1. 입학조건

알렉산더 컬리지가 좋은 이유는 고등학교성적을 일체 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유일한입학 조건은 공인 IELTS,TOEFL 등의 영어 점수 이며, IELTS 6.0, TOEFL (IBT) 80점 이상이면가능합니다. 다만 공인 영어점수가 없다면 캐나다의 ESL 어학원 대학연계과정을 거쳐서 요구 레벨 달성 후 입학 가능합니다. 따라서만 16세 이상의 고등학교 졸업생이라면 (검정고시도 인정됨) 누구라도 가능합니다.

2. 편입학=Alexander College

알렉산더 컬리지는 UBC나 SFU와같은 명문대학으로 진학하기 위한 최상의 편입학 전문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C 주에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률은 사실상 랑가라 컬리지가 제일 높지만 이는 캐네디언 편입률이며, 국제학생들의 편입률이 가장 높은 곳은 알렉산더 컬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성적이 바로 UBC 또는 SFU 대학과같이 명문대에 진학하기에는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에 컬리지 진학 후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UBC와같은 4년제 대학으로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을 할 수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캐나다에서 대학 편입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BC주는 타 주와는 달리 대학 편입 프로그램이 다양하게잘 짜여 있고, 시스템이 굉장히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대학 편입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며, 특히 Alexander College는 BC 주에 위치한 대부분의 학교와 연계가 되어 있으며, 국제 학생들을서포팅하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매우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편입학을 위한 컬러지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편입학 전문대학으로서의 알렉산더컬리지의 특장점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년 200여명 이상의 UBC와 같은명문대 대학 편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 후 3년간 워크퍼밋으로 (PGWP) 향후 영주권 취득도 꾀해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진로 설계가 가능한 학교

 

1) 국제학생들을 위한 서포팅

대학 편입을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GPA가 필요하며, 원하는 학과별 학과목 이수 조건이 상이하기때문에 철저한 학점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국제 유학생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학점 관리과 편입 조건정보 취득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Alexander College는 국제유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서포팅 활동들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는실질적으로 높은 편입성공률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먼저,
1:1 무료 튜터링 제도가 있는데, 신청자에 한해 1회최대 1시간으로 회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자신이 부족한 과목에대해 직접 교수님들이 1:1로 지도하는 것으로 이는 엄청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청사이트가 따로 있으며, 비어있는 스케쥴에 맞춰서 예약만 하면됩니다.) 또한 알렉산더 컬리지에서 대학 영어수업 2개만이수를 하면, UBC 편입시 필요한 영어성적 증빙 및 영어시험이 면제가 되며, UBC 편입시 마이크를 이용한 인터뷰도 따로 보게 되는데 알렉산더 컬리지에는 해당 면접까지 모두 트레이닝을시켜 줄 정도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컬리지나 대학들은 1년 2학기제인데 반해, 사실상4학기제를 운영함으로써외국인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학생들은 한 학기에 수강할 과목 수를 유연하게 조절함으로써 충분한 적응기간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년에 최대 60학점까지 이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1년 후에 바로 편입까지 모두 끝마칠 수 있습니다. (1월, 4월, 9월학기가 있으며 여름학기 별도 운영)

또한 특별히 한국 학생들을 위한 한국인 어드바이져를 둠으로써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인 어드바이져는 학생들의 학사관리와학업계획, 편입 설계 등 굉장히 전문성 있게 학생들과 상담하고 지도합니다. 한국인 매니저가 컬리지에 있다고 해도 이러한 진학, 진로, 학업 상담까지 전문적으로 진행해주는 곳은 드물기 때문에 이 점은 알렉산더 컬리지의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질적으로 제일 큰 장점은 아무래도 대부분이 국제학생들인 만큼 일반 컬리지 대비 학점 관리가 매우 수월하다는 것입니다. (편입시 GPA를 보기 때문에 이는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중요한것은 UBC와 같은 명문대에서알렉산더 컬리지에서 이수한 학점의 GPA를 신뢰한다는 것입니다.)

2) 문과 학생도 이과로 전과 가능

만약 대학 전공을 이과 계열로 선택하고싶은 문과 학생이 있는데 수학, 화학, 생물을 이수하지 않은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할 경우 수학 또는 화학은 알렉산더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테스트에 응시하여 통과하면바로 본과 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물리와 생물의 경우 테스트는 없지만 Pre 과정을 수강 후 이수하면 본과 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3) 경제성

UBC로바로 입학 할 경우 졸업까지 학비만 20만불 가량이 듭니다 (학과마다상이). 물론, 경제적으로 풍요롭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컬리지 졸업 후 UBC로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한다면 경제성면에서 많은 돈을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60학점 기준, 알렉산더 컬리지는 약 3천만원인데 비해, UBC의 경우 7천만원이 넘기 때문에 4천만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는 셈입니다.


(알렉산더 다운타운 캠퍼스 풍경)

3. 자녀 무상교육 및 워크퍼밋 취득

본 대학은 편입을 위한 컬리지이지만, 다양한 인생 진로 설계 또한가능합니다. 만약 자녀가 있다면 학업 이수 중에는 공립학교 자녀 무상교육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3년 동안 워크퍼밋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Associate of tre / Business 등의 학위 가정 수강 필요) 3년 동안 경력을 쌓으면서 영주권 취득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렉산더 컬리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UBC와 같은 명문대학 편입을 원하시거나 혹은 자녀 무상교육 및 워크퍼밋 더 나아가 영주권 취득을 꿈꾸시는 분이라면알렉산더 컬리지로 도전해보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상담은 아래의 연락처로 주세요!

Alexander College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기​

이메일 : edu.aboutCanada@gmail.com

카카오플러스 검색 아이디: @aboutcanada유학원

전화번호 : 604-366-2725 (캐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